[피해 사고 클리닉] 자녀 휴대폰에 카드 등록 후 결제를 해준 이후 계속적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피해 사고 클리닉
Q.
"아버지가 자녀 휴대폰에 카드 등록 후 결제를 해준 이후 계속적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카드 승인 SMS 알림 서비스를 신청해 놓지 않아 청구서를 통해 결제 사실을 확인하였고,
부모가 직장에 다니면서 자녀가 게임을 하는지 전혀 알지 못하였습니다. 환불 받을 수 있을까요?"
앱 결제는 앱 구매 계정에 연결되어 있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특히,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가 등록되어 있으면 카드한도 내에서 무한으로 결제가 발생될 수 있어 결제 피해가 커질 수 있고,
자녀가 결제하였다는 증빙이 어렵기 때문에 환불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 구매 시 비밀번호 입력하도록 설정
- 등록되어 있는 결제 수단(신용카드 등)을 삭제
하셔야 추후에 원치않는 과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앱 구매 시 연동되는 신용카드 정보 삭제※
'피해 사고 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해 사고 클리닉] 스미싱 피해 예방법은? (0) | 2020.07.15 |
---|---|
[피해 사고 클리닉] 스마트폰 분실 후 조치하기 (0) | 2020.07.10 |
[피해 사고 클리닉] 스마트폰 분실 전 예방법은? (0) | 2020.07.10 |
[피해 사고 클리닉] 들어는 보셨나요? 인앱결제?! (0) | 2020.07.10 |
[피해 사고 클리닉] 미성년 자녀가 제 휴대폰으로 게임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환불이 가능할까요? (0) | 2020.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