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피해 사례] 너무 쉬운 미성년 결제, 조치가 필요합니다!
나의 피해 사례
두번째로 도착한 피해 사례!
귀여운 조카를 둔 직장인 분이 보내주신 이야기입니다.
"왕래가 잦은 조카의 핸드폰을 제 명의로 만들어줬는데,
어느 날 갑자기 결제 메일이 연속으로 들어왔습니다.
너무 놀래서 확인해보니 조카가 호기심에 누른 구매 버튼으로 게임 아이템이 계속 결제되었던 것이었어요.
심지어 조카는 아이템이 결제가 된지도 모르고 있더라구요.
버튼 하나로 쉽게 되는 결제, 막을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 결제 피해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례 중 하나가 바로, '미성년 자녀의 결제' 입니다.
별 다른 인증없이 카드만 등록해두면 버튼 하나로 쉽게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고,
등록한 카드 한도 내에서는 계속적으로 결제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어린 조카가 모르고 결제한 아이템들을 환불 받는 방법도 어렵고 매우 복잡하기도 해요.
이와 같은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결제가 쉽게 되지 않도록 앱 개발사 측에서 "2차 인증" 의 방법을 하루 빨리 도입하는 게 우선이지요!
다만, 현재 상황에서 저희가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https://appsafer-moiba.tistory.com/7
https://appsafer-moiba.tistory.com/10
https://appsafer-moiba.tistory.com/4
미성년 자녀의 스마트폰 결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들과 스마트폰 결제 피해를 예방하는 5대 수칙을 참고해보세요!
'나의 피해 사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해예방 컷툰] #3. 주유 금액 아끼려다 사기 당하게 된 썰 (0) | 2022.08.30 |
---|---|
[피해예방 컷툰] #2.택시 호출 취소했더니 수수료 5만 원 내게 된 썰 (0) | 2022.07.28 |
[피해예방 컷툰] #1.해지버튼 못 찾고 아까운 돈 날린 썰 (0) | 2022.06.02 |
[나의 피해 사례] 저도 모르게 자동결제가 되어버렸어요! (0) | 2020.09.04 |
[이벤트] 여러분의 앱결제 피해 사례를 공유해주세요! (0) | 2020.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