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생활 NEWS]치솟는 배달비… 소비자·식당·앱·기사 모두 ‘울상’

스마트폰 결제 예보/스마트폰 결제 생활 백서

 

🛵코로나19 팬데믹을 거치며

폭발적으로 성장한 배달 플랫폼,

 

배달비가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게 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3-6월 국내 대표 배달앱 3사의

결제 추정액은 약 21% 감소하였습니다.

 

🤚거리두기로 완화로 외식 수요가 늘어난

까닭도 있으나 배달비가 오르면서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게 된 것도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음식점 업주들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하소연합니다.🙅

 

치솟는 배달비에도 

울상인 업주와 배달 기사

배달료는 다 어디로 가는 것일까요? 🤷

 

배달 수수료는 보통 전체 금액을 

음식점 업주와 소비자가 함께

분담하는 구조입니다.🌆

 

🌬사실 요즘 배달비가 오른 것은 

배달 단가 자체가 올랐다기보다

업주가 소비자에게 부담시키는 몫이

늘어난 측면이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업주들은 배달비 외에 배달앱 내 광고비와

중개 수수료 부담이 크고,

인플레이션으로 인건비와 재료비가

크게 올라 배달비까지 

감당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플랫폼 업체들도 

사정이 녹록지 않은 것은 

마찬가지라고 이야기합니다.📢

 

배달을 위한 인력 충원 및 

배달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돈을 쏟아 붓기 시작하며

 

막대한 인센티브 비용을 지출하고

고객에게 쿠폰을 제공하다 보니

수익이 크게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것인데요,📈

 

결국 소비자가 내는 배달비는 

크게 늘었으나, 배달 시장이 

고비용 구조가 되면서 늘어난 배달비가 

누구의 배도 불리지 못하는 사태가 

빚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앱결제안심터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콘텐츠 거래가 증가하면서 발생하고 있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결제안심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모바일 결제 관련 결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