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스마트폰 결제 예보 -3호-

스마트폰 결제 예보

유튜브 : 폭우와 번개

유튜브 뒷광고 논란, 광고가 없는 유튜브 프리미엄도 광고를 피할순 없었다.

9월 1일 발효되는 공정위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표시,광고 심사지침에 따라 그동안 명시하지 않은 광고를 진행했던 많은 유튜버들에 대한 폭로와 이어지는 사과로 유튜브의 대형 크리에이터 들의 인식 및 향후 방송 콘텐츠에 대한 많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유료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보는 콘텐츠가 사실상 광고로 도배 되어 있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향후 유료 결제 시 신중을 기해야 할듯 합니다.

모바일 게임 : 맑음 속에 다가오는 먹구름

이 그래픽으로 상위권? 레트로 게임의 폭발적 인기! 하지만 인기의 지속성은 의문

리니지 시리즈 외에 바람의 나라: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에 6개의 게임이 10년이 넘은 국내 PC 게임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버전이 차지했습니다.

중국산 모바일 게임에 밀렸던 주도권을 되찾았지만 새로운 IP 개발에 실패해 마지막 수단인 추억의 콘텐츠 재활용에 들어간 격이라 이후 새로운 IP 개발에 대한 투자가 감소되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유저들은 추억의 게임을 만난 반가운 마음에 지갑을 열다가 자칫 콘텐츠의 수명이 예상보다 짧을 수 있으니 조금 신중하게 결제해야 할듯합니다.

 

오디오 컨텐츠 서비스 : 당분간 맑음 계속

아직도 넌 보기만 하니? 난 조깅을 하면서 세계 문학전집을 들어!

네이버 오디오 클립, 팟캐스트, 웹라 등 산책이나 운전 중에 오디오를 즐기는 유저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듣기 뉴스 등의 새로운 서비스로 인기를 끌고 있고 웰라 서비스는 전문 성우가 읽은 오디오북과 강의 콘텐츠로 고객들의 높은 완독률을 달성하고 있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교육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가 가입방식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먼저 무료 서비스 기간을 통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서비스인지 확인한 후 가입을 할것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