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휴가철 보이스피싱 대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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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은 휴가철을 앞두고
보이스피싱 사례를 대비해
대응 대책을 금융권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카드사 사칭, 해외결제 스미싱,
가족납치 명목 금전요구 등 보이스피싱 유형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신종 피싱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금융당국은 원활한 소통을 위해
협회와 중앙회 사이에 전담창구를 지정하고,
신속 대응체계를 통해 사기 정보를
강화하고 대처합니다.
🖐또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거나 우려되는 경우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 명의의 모든 계좌를 신속하게
지급정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금융결제원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포털 등을 통해
출금거래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앱결제안심터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모바일
콘텐츠 거래가 증가하면서 발생하고 있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예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앱결제안심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여 모바일 결제 관련 결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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