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포털부터 통신사까지 판 커진 '대화형' AI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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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부터 통신사까지

판 커진 '대화형 AI' 검색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대화형 AI 이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된

'대화형' 검색 서비스 붐이 일고 있습니다.

기존 포털사업자, 통신사, 스타트업 등

이용자를 유인할 강력한 기능으로

모두 'AI 검색'에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7일 I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AI 검색

서비스 '큐:'의 차기 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환경에서 이미지

검색까지 가능한 멀티모달 형태로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달 애플은 오픈 AI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리와 챗GPT의 접목을, MS는

텔레그램에서 쓸 수 있는 생성형 AI검색

‘코파일럿’ 베타 버전 출시를 하는 등

AI검색과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가트너에 따르면 AI챗봇이 검색 기능을

일부 대신하면서 전통적인 검색엔진 사용량이

2026년까지 25%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기업들은 마케팅 채널 전략을

재고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한편 구글의 자사 AI 모델을 접목한

‘AI 오버뷰’의 잇단 오류 문제와 같이,

시장에선 AI 검색 시대 본격화 이전에

잘못된 답변을 제공하는 '할루시네이션 현상'이

해소돼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태입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포털서 통신사까지…판커진 '대화형' AI검색 - 매일경제

요약부터 출처까지 제공해사용자 편의성 높아 인기네이버 이미지 검색 고도화MS 텔레그램과 챗봇 연계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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