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결제 Life] 욜로 가고 요노 왔다 MZ세대의 달라진 저소비 방식(feat. 저소비 코어)
앱결제 라이프

욜로 가고 요노 왔다
MZ세대의 달라진 저소비 방식
#저소비_코어 #요노족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MZ세대의 저소비 관련 이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경기침체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MZ세대 중심으로 '저소비'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습니다.
과거 재력을 자랑하는 문화와 달리
소비를 절제하는 것에 멋을 느끼는
세대가 늘고 있는 셈입니다.

국내에서도 2030세대 소비 패턴이
변화하면서 ‘요노(YONO·You Only Need
One)족’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요노는
사치를 즐기지 않고 경제적 상황에 맞는
실용적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합니다.

최근 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에선
'저소비 코어' 관련 게시물들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들은 검소함과
미니멀리즘을 옹호하며 오래된
물건들을 찍어 올리며 자신의 적은
지출을 자랑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뉴욕포스트는
"'저소비 코어'는 인플레이션의 산물이자
과소비를 부추기는 인플루언서와
기업에 지친 소비자들이 불필요한 소비를
멈추기 시작했다” 며 경기침체와 저소비가
연관되어 있음을 알렸습니다.

알바천국의 Z세대 대상 소비 트렌드
설문 조사 결과, 71.7%에 해당하는
인원들이 ‘요노’를 지향한다 답했고,
지난 57.3% 결과와 비교해서 1년 새
한국에서도 Z세대 저소비 트렌드가
더욱 확산됐음을 보여줬습니다.

요노는 미니멀리즘과 비슷한 맥락을
가지고 있지만, 『물욕의 세계』라는 책에
따르면,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가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관을 중시하고, 환경
및 사회 문제에도 적극적으로 관여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게 지금 세계 트렌드"…누더기 신발 자랑하던 친구 이상했는데 [청춘보고서] - 아시아경제
미국에서 경기침체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 젠지(GenZ·1990년대 중반~2010년대 초반 출생) 세대를 중심으로 '저소비'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한때 과소비하...
www.asiae.co.kr
[Cover Story] 최소한의 ‘필요한 것’만 삽니다…‘요노YONO’족이 등장했다
욜로(YOLO)족에 이어, 요노(YONO, You Only Need One)족이라는 새로운 인류가 등장했다....
www.mb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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