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가이드] ‘티메프’ 이후 네이버와 쿠팡…이커머스 양강 경쟁 재점화(네이버멤버쉽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파라마운트플러스)

개발사 가이드

 

 

 

‘티메프’ 이후 네이버와 쿠팡…

이커머스 양강 경쟁 재점화

#이커머스 #플랫폼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이커머스 관련 네이버 및 쿠팡에 대한

이슈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가 멤버십 가입자 대상으로

넷플릭스 구독 추가에 이어, 쿠팡은

내년부터 자체 OTT 콘텐츠에 미국

OTT 파라마운트플러스를 추가

하기로 하면서 이커머스 시장

주도권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쿠팡과

네이버는 1, 2위를 점하고 있으며,

매출 규모나 성장률을 보면

쿠팡이 압도적이지만, 네이버는

최근 쇼핑 사업을 강화해 쿠팡과의

전면 승부를 예고한 상태입니다.

 

 

 

네이버는 내년 상반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라는 쇼핑 앱을 출시해

커머스 부문을 확대할 방침으로, 이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발견형 쇼핑’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및 쿠팡에서 OTT 분야를

강화했으나 이에 비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률이 빠르게 둔화되고 있어,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국내 온라인

쇼핑 월별 거래액 성장률은 1월

11.8%에서 5월 7.6%, 9월 2%로

줄어들었습니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이커머스

침투율은 33% 수준으로 추가 성장

여력 높지 않을 것”이라며 “핵심 카테고리

상품 강화, 플랫폼 특징과 혜택을

차별화하며 고객을 유입하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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