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이슈] NH농협은행, 당근페이와 ‘안전한 디지털 거래’ 위해 손잡다

앱결제 위클리 이슈

 

안녕하세요 😊

NH농협은행이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당근 이용자 보호를 위한 금융 서비스 제공, 기업 간 거래(B2B) 정산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력, 제휴 사업 확대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고액 거래도 안심! 당근 부동산 서비스와 연계

농협은행은 우선, 누적 가입자 4,300만 명을 보유한 당근의 부동산 서비스와 안심거래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연계합니다. 이를 통해 고액 거래 시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공동 제공할 계획인데요.

 

이번 서비스는 부동산 계약금 등 고액 거래 자금을 농협은행이 안전하게 분리 보관하고, 구매자가 정상 거래 여부를 확인한 후에만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하는 구조로 운영됩니다. 특히, 금액 한도 제한이 없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임베디드 금융 강화, 고객 중심 서비스 확대

농협은행은 올해 임베디드금융국을 신설하고, 컬리페이 제휴 통장 출시, 다우기술 연계 서비스 추진 등 고객 혜택 중심의 임베디드 금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유형의 피해가 발생하는 가운데,

고객의 일상에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것이 금융의 역할”

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은 플랫폼사, ERP 기업, 공공기관 등과 임베디드 금융을

지속 확대해 고객의 일상을 함께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농협은행 관계자

이번 협약을 통해 당근 이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신뢰 있는 디지털 거래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유익했다면 이웃추가 & 공감 부탁드려요!


 

📌 네이버 검색창에 [앱결제안심터]를 검색해보세요!


#NH농협은행 #당근페이 #디지털금융 #임베디드금융 #안심거래 #부동산거래 #B2B정산 #플랫폼금융 #고객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