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커지는 ‘디지털 인플레이션’ 공포…웹툰‧음악‧영화 다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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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부터 음악, 영화까지..

 

최근 서비스는 그대로인데

가격만 인상되고 있는

'디지털 인플레이션'현상에 대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글로벌 OTT 넷플릭스는 지난해

11 일부 요금제 상품의

구독료를 최대 17% 인상했습니다.

 

올해 들어선 네이버 웹툰과 카카오 웹툰,

OTT 티빙, 웨이브 등도 상품별로

가격을 인상하였는데요,

 

이러한 디지털 인플레이션 현상은

벌어지게 것일까요?

 

최근 디지털 인플레이션 현상은

기업의 수입 추구에 따라

일어나는 모습입니다.

 

OTT 시장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 속에서

차별화 콘텐츠 제작을 위한 투자 필요,

구독료에 의존한 수익 모델의 한계점 등으로

어쩔 없는 선택이란

업계의 중론인데요,

 

'인앱결제' 대한 구글의 정책 변경도

이러한 '디지털 인플레이션'현상에

영향이 있다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수수료를 인상한 데는

해외 비즈니스 확장 외부 요인도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양정숙 의원의 자료에 따르면,

 

한국 OTT 서비스 3개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5

8 모바일 콘텐츠 가격 인상에 따른

소비자 추가 부담 금액은 올해

2300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 본문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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