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반품해도 중국으로 안 와" 알리·테무발 '쓰레기' 주의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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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해도 중국으로 안 와"

알리·테무발 '쓰레기' 주의보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최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내

환불 및 교환 시스템의 문제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최근 무료배송을 앞세운 중국

이커머스발 저품질 상품이

국내로 검수 없이 유통되고

있지만 제재 수단이 없어

덤핑을 넘어서 쓰레기

떠넘기기로 이어지고 있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국내 주요

기업이 ESG 활동에 힘쓰는

상황에서 흐름을 역행하고

있는 중국발 이커머스 공습은

국내 유통시장의 수준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를 전하였습니다.

 

앞서 알리는 지난 3월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 구매한 지

90일 이내면 무조건 반품 또는

100% 환불 정책을 발표했으나

교환 신청을 하였음에도 대부분

환불로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알리 측은 “판매자에 따라 반품

처리 가능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어 모든 제품이 중국으로 반송

되지 않는다”며, 이에 전문가는

이러한 시스템은 국내의 정상적

제품 소비마저 막게 된다

우려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반품해도 중국으로 안 와"…中, 알리·테무발 '쓰레기' 주의보 - 머니투데이

#알리익스프레스(알리)에서 최근 저가 스마트폰을 구매한 오샘씨는 최근 황당한 일을 겪었다. 기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불량 제품을 받은 것. 이후 오씨는 알리의 중재를 통해 무료 반품을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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