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NEWS] 국가 차원 플랫폼 전략 설계해야 소비자 보호·C커머스 대응

개발사 가이드

 

 

 

국가 차원 플랫폼 전략 설계해야

소비자 보호·C커머스 대응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C커머스 관련 소비자 보호 이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중국 e커머스(C커머스)'에 대응해

우리나라도 국가 차원의 플랫폼

전략 설계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으며,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는 분석입니다.

 

 

C커머스 기업들이 중국 정부

지원을 등에 업은 '크로스 보더

플랫폼'으로 성장했으며,

공장형 판매자들이 플랫폼

직거래하는 형태로 전자상거래를

완전히 바꿔 이에 국가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입니다.

 

정신동 한국외대 법학전문대학

교수는 우리나라와 달리 C커머스

기업에는 다크 패턴을 금지한

전자상거래법 제 21조 영향을 받지 않아,

내년 개정 예정인 전자상거래법을

활용해야 한다고 진단했습니다.

 

유정희 벤처기업협회 본부장은

“공정거래위원회의 대리인 제도가

실효적인 대안일지는 미지수”라며

상호 협력하는 플랫폼 체제 내

자본시장 활용 방안을 정부에서

검토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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