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MZ 세대 잡아라”숏폼 경쟁력 강화 네카오
앱결제 위클리 이슈/위클리 리얼트렌드

“MZ 세대 잡아라”
숏폼 경쟁력 강화 네카오
#MZ세대 #숏폼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MZ세대 숏폼에 대해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숏폼이 MZ세대 콘텐츠 소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카카오 등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 지도에 숏폼 편집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지도 앱에 네이버의
숏폼 콘텐츠인 ‘클립’ 기능을 도입해
직접 숏폼 리뷰를 제작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리뷰 플랫폼 ‘마이플레이스’에는
스티커, 텍스트, 음악 등을 추가한
영상을 올릴 수 있으며, 이러한
영상리뷰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숏폼을 핵심 서비스
전반에 확산하고 있으며,
이번 3분기부터 클립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을
연동한다고 합니다.

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틱톡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해외 플랫폼 기업의 숏폼
열풍이 거세지자 국내 플랫폼
기업도 관련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숏폼 열풍은
언제까지 유지될까요?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MZ세대 잡아라…숏폼 경쟁력 강화하는 네카오 | 아주경제
숏폼이 MZ세대(1981~2009년 출생) 콘텐츠 소비의 핵심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카카오 등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22일...
www.ajunews.com
모바일 콘텐츠 거래 증가로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 예방 정보 또는
관련된 뉴스 소식들이 궁금하다면
#앱결제안심터 를 검색해보세요.



'앱결제 위클리 이슈 > 위클리 리얼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결제 위클리 이슈] 세계 게임산업, 2027년까지 500조원 규모로 성장 (6) | 2024.11.05 |
---|---|
[주간 ISSUE] 비대면 진료, 의료접근성향상과 함께 산업으로 육성 (1) | 2024.10.17 |
[주간 ISSUE] 해외 직구부터 선물 특화 서비스까지 이커머스, 강력한 추석 마케팅 (feat. G마켓, LF몰) (1) | 2024.09.12 |
[주간 ISSUE] '나혼렙'식 K콘텐츠 공식 새로 쓴다 흥행 웹툰이 게임으로 (0) | 2024.08.22 |
[주간 ISSUE] "역대 최강 팀 코리아" 올림픽 특별 페이지 주목 (0) | 2024.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