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스포츠 뛰어든 OTT들

앱결제 위클리 이슈/위클리 OTT 원스텝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스포츠 뛰어든 OTT들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국내 OTT의 스포츠 이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스포츠 중계시장에 뛰어든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젊은 스포츠 팬들을 겨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유료화에

대한 비판 허들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지난달, 스포츠 스트리밍 유료화 인식

설문에서는 OTT별 서비스 만족도

1위를 기록하여, 한국프로축구연맹

에서는 K리그 흥행에 기여했다며

감사상을 수여했습니다.

 

 

이와 같이 쿠팡플레이는 K-리그

중계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여

종합 엔터 콘텐츠로 진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티빙은 ‘투구 트레킹

데이터’ 같은 콘텐츠들로 야구팬들을

끌어모아 KBO 흥행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단순히 시청에 그치지 않고 ,

확장된 콘텐츠를 능동적으로 접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뿐만 아니라

취향별 세분화된 콘텐츠 소비가

트렌드라며, 앞으로의 Z세대

스포츠 팬덤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https://www.yna.co.kr/view/AKR20240607047300017?input=1195m

 

스포츠 뛰어든 OTT들, 단순 중계 넘어 종합 엔터 콘텐츠 경쟁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스포츠 중계 시장에 뛰어든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이 젊은 스포츠 팬들을 겨냥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

www.yna.co.kr

 

 


 

모바일 콘텐츠 거래 증가로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 예방 정보 또는

관련된 뉴스 소식들이 궁금하다면

#앱결제안심터 를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