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ISSUE] 정체기에 접어든 OTT 스포츠 중계로 돌파

앱결제 위클리 이슈/위클리 OTT 원스텝

 

 

 

정체기에 접어든 OTT

스포츠 중계로 돌파

오늘은 앱결제안심터에서는

스포츠 OTT 관련 이슈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쿠팡플레이 티빙 등과 같은

주요 OTT 사들이 '스포츠 콘텐츠'를

통해 가입자를 확보하며 반등에 나섰습니다.

 

 

티빙은 지난 3월 1350억 원을 투자해

3년간 한국프로야구(KBO) 중계권을

계약했고, 쿠팡플레이는 2024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등 주요 스포츠

이벤트를 중계하며 국내 스포츠 콘텐츠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즈니는 폭스, 워너브라더스와

합작해 올가을 목표로 스포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애플은 내년 북중미

월드컵을 두고 FIFA와의 협상을 진행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는 종목별 확고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어 실패 리스크도 적으며,

시청자 고정 확보에도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포츠 중계로 인해 실시간성

광고 친화성이 추가되며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티빙과 쿠팡플레이의

사례로 인해 스포츠 유료 중계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들었다”며

“성장 정체된 OTT 시장에서

스포츠 중계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즈니스 확대 기회를 만들어 줄 것

이라 말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뉴스 링크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정체기에 접어든 OTT… 스포츠 중계로 돌파 - 매일일보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가운데 주요 OTT사들이 \'스포츠 콘텐츠\'를 통해 가입자를 확보하며 반등에 나섰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플

www.m-i.kr

 

모바일 콘텐츠 거래 증가로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 예방 정보 또는

관련된 뉴스 소식들이 궁금하다면

#앱결제안심터 를 검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