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사례알림] 온라인 피해, 이제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 해결하세요!

피해 사례 알림

안녕하세요! 😊

요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피해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피해를 입었지만 어디에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모르겠다”

“상담을 받고 싶은데,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이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셨다면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주목해 주세요! 👀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 「2024년 온라인피해상담사례집」

을 발간했다고 합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접수된 3,856건의 상담 중 특히 자주 발생하는 주요 피해 사례 60건을

선정해 유형별로 정리했어요.

 

📌 2024년 주요 피해 유형

✅ 재화 및 서비스 문제 : 온라인 쇼핑 사기, 환불 거부 등

✅ 사이버 금융범죄 : 보이스피싱, 메신저 피싱, 가짜 대출 피해

✅ 디지털 성범죄 : 불법 촬영물 유포, 리벤지 포르노

✅ 권리침해 및 사이버 폭력 : 명예훼손, 허위 정보 유포 피해

✅ 불법·유해 콘텐츠 : 불법 정보 사이트 및 유해 콘텐츠 신고

 

실제 상담 사례뿐만 아니라 대응 방법, 상담 결과, 관련 법령 및 판례까지 포함되어 있어 피해 발생 시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피해를 입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 ① 신속한 대처가 가장 중요!

피해 발생 즉시 증거 자료를 확보하고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 ② 전문가 상담을 통해 해결책 찾기

‘온라인피해365센터’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고 있어요.

👉 피해 유형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방안을 안내해 드립니다.

💡 ③ 피해 예방을 위한 정보 확인

365센터 홈페이지에서 사례집을 다운로드해 미리 피해를 예방하세요!

 

3

 

💬 온라인 피해, 더 이상 혼자 고민하지 마세요!

작년 대비 상담 건수가 113%(2.1배) 증가한 만큼 온라인 피해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혹시 피해를 입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이 있다면 ‘온라인피해365센터’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

 

✔ 365센터 누리집 방문하기 👉 www.helpos.kr

 

📢 여러분의 경험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도록 이 글을 공유해 주세요! 😊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사기예방 #디지털보호 #사이버범죄대응 #피해구제 #인터넷사기 #소비자보호 #보이스피싱예방 #온라인안전 #앱결제안심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