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결제 CAST] OTT 서비스를 묶어 더 저렴한 ‘OTT 번들 상품’ 확산

앱결제 위클리 이슈/위클리 OTT 원스텝

 

 

앱 결제 CAST란?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다양한 콘텐츠

거래 급증으로 인하여 현대인들에게

필수가 되어버린 모바일 결제 문화!

 

하지만 이러한 편리함 속 이용자들의

피해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요, 생활 속

모바일 결제 피해 사례를 살펴보고 사전

예방 정보를 공유하는 앱결제 CAST!

<앱 결제 CAST란>

 

 

 

 

 

 

 

OTT 서비스를 묶어 더 저렴한

'OTT 번들 상품 확산

 

이번 소식은 OTT 서비스를 묶어

더 저렴하게 볼 수 있는 ‘OTT 번들 상품’이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들이 절대 강자 넷플릭스에

맞서 연합 작전을 펼치고 있는데요.

각종 OTT를 묶어 저렴하게

제공하는 번들 상품으로 가입자를

유인하고 있습니다.

 

OTT 번들 상품은 여러 가지 OTT

서비스를 하나로 묶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디즈니는 디즈니 플러스,

훌루, ESPN을 번들로 묶어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WBD와 협력해 디즈니 플러스, 훌루,

맥스를 포함한 번들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상품은 개별 구독보다 약 35%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번들링 전략 덕분에

디즈니 플러스의 유로 구독자가 크게 증가하며

가입자 이탈률도 낮아지는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컴캐스트와 파라마운트가 넷플릭스,

애플TV 플러스 등과 함께 번들 상품을 출시했으며,

한국의 티빙과 웨이브도 합병하여 통합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같은 번들링 전략은 OTT 시장의 경쟁을

촉진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앱 결제

CAST 영상, 또는 하단의 기사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관련 기사 확인하기 ⬇

 

모바일 콘텐츠 거래 증가로 발생하는

이용자 피해에 대한 사전 예방 정보 또는

관련된 뉴스 소식들이 궁금하다면

#앱결제안심터 를 검색해보세요.​